LGD-포스텍, 산학협력센터 공동 설립

엘지니어스 프로그램 연계, 우수인새 사전 육성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6/04/28 11:39

LG디스플레이는 포항공과대학교와 공동으로 디스플레이 분야 산학과제 발굴, 우수인재 확보를 위해 산학협력센터를 공동으로 설립했다고 28일 밝혔다.

산학협력센터는 전임 교수제를 도입해 디스플레이 관련 단기과제와 중장기 과제를 발굴하고 산학협력과제들을 전담 관리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또한 매년 산학장학생을 선발하고 대학내 디스플레이 관련 특화기술 연구역량을 보유하게 되어 ‘맞춤형 인재확보의 창구’ 역할도 하게 된다.

LG디스플레이는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통해 기존 산학과제의 관리 효율화는 물론 신규과제 발굴에도 활기를 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기존에 운영하던 우수인재 채용프로그램인 ‘LGenius(엘지니어스) 프로그램’과도 연계해 산학과제를 수행한 우수인재를 선발해 입사 전 육성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엘지니어스 프로그램은 2010년부터 포스텍을 비롯한 전국 주요대학 공학도를 대상으로 역량과 소양을 갖춘 미래의 R&D 주역을 육성하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이에 선발되면 입사자격 및 장학금 제공과 입사전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참여 혜택이 주어진다.

강인병 LG디스플레이 CTO는 “LG와 깊은 인연이 있는 포스텍에서 디스플레이 분야에 전문화 된 산학협력센터가 탄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