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며 10년 연속 1위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LG전자는 미국 시장조사업체 스티븐슨컴퍼니를 인용해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액 기준 시장 점유율 26.4%로 1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2위와의 격차는 5%포인트 이상이다.
특히 LG전자는 900달러가 넘는 프리미엄 제품군에서 점유율 34.2%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는 2위 업체보다 15% 포인트 이상 높은 수준이다.
LG전자는 지난 2007년 처음으로 미국 드럼세탁기 시장 1위에 오른 이후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켜왔다.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모터를 기반으로 내구성이 뛰어나고 진동을 줄인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이며 미국 세탁기 시장의 주류를 전자동 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놨다.
이후 LG전자는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해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2009년 손빨래 동작을 구현한 '6모션(6motion)' 세탁기, 2012년 강력한 물줄기를 세탁물에 직접 분사해 세탁시간을 크게 줄인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선보였다.
올해 드럼세탁기 판매 성장세는 지난해 말 출시한 트윈워시가 주도하고 있다. 실제 트윈워시는 당초 목표했던 판매량 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 미국의 주요 유통업체들도 트윈워시 판매에 적극적이다. 로우스(Lowe's)와 시어스(Sears) 등 미국 최대 가전 유통업체는 트윈워시 전용 판매부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사이트에는 트윈워시만 별도로 분리해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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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하는 '센텀 시스템(Centum systemTM)'을 더한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를 상반기 중에 미국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 자리를 지켜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