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뷰티 전문 교육을 통해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뷰스타’ 1기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네이버 뷰스타 1기로 선정된 50인은 약 5주간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며 전문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기 위한 기반을 다질 예정이다.
네이버는 뷰티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뷰티 콘텐츠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가능성 있는 뷰티 콘텐츠 창작자를 발굴하는 ‘뷰스타리그’를 개최, 뷰티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50인의 뷰스타를 선정했다.
뷰스타리그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들은 뷰스타 1기 소개 페이지(http://me2.do/GzHvOYB1)에서 뷰스타 멤버들의 활동 분야와 대표 채널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추후 네이버 TV캐스트와 V에서 뷰스타리그 교육 영상도 볼 수 있다.
뷰스타 1기로 선정된 50인에게는 뷰티 전문 교육과 함께 다양한 뷰티 업계 관계자들과의 교류 기회가 제공된다. 오는 5월 10일까지 5주간 진행되는 뷰스타리그의 뷰티 전문 교육 프로그램에는 씬님·다또아와 같은 글로벌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부터 황민영 뷰티 전문 에디터, 정샘물 메이크업 아티스트, 아모레퍼시픽 디지털마케터, 뷰티 프로그램 제작PD 등 뷰티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여해, 뷰티 콘텐츠 제작 노하우, 플랫폼별 활용법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네이버V, 9개 자막 언어 지원..."글로벌 겨냥"2016.04.08
- "총선의 모든것, 네이버에 다 있다"2016.04.08
- 페이전쟁 가열...카카오·네이버 체크카드 출시 잇따라2016.04.08
- 결제금액 1% 적립...'네이버페이 체크카드' 출시2016.04.08
네이버는 오는 15일까지 뷰스타 1기 소개 페이지(http://me2.do/GzHvOYB1)에서 뷰스타에게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이용자 중 총 5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최대 10만원까지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신희일 패션뷰티 TF장은“이번 뷰스타리그는 참신한 창작 아이디어와 뜨거운 열의를 가진 많은 뷰티 콘텐츠 창작자들의 참여로 10: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며 “뷰스타 1기로 선정된분들이 뷰스타리그의 뷰티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뷰티 콘텐츠 창작 노하우와 실용적인 팁을 익혀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