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도 가상현실로”…삼성전자, 셰프컬렉션 이색마케팅

윤부근 “패션 포인트로 브랜드 위상 높일 것”

홈&모바일입력 :2016/04/07 07:16

삼성전자가 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맨하튼의 미트패킹 지역에 위치한 ‘삼성 뉴욕 마케팅센터’에서 현지 미디어와 블로거 등을 대상으로 ‘360도 Meals’ 쿠킹쇼를 열었다.

삼성 ‘클럽 드 셰프’의 멤버인 미슐랭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의 주방을 가상현실 헤드셋 삼성 기어VR을 통해 가상 체험하고, 삼성 ‘셰프컬렉션’을 활용한 다니엘 블뤼의 요리 시연을 직접 보고 요리한 음식을 시식할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 행사다.

행사 참석자들은 먼저 다니엘 블뤼가 운영하는 뉴욕 소재의 다니엘 레스토랑 주방의 모습을 기어VR의 360도 영상으로 경험했다.

360도 영상을 통한 가상 체험이 끝난 후 다니엘 블뤼가 냉장고와 오븐을 비롯한 삼성 슈퍼 프리미엄 셰프컬렉션 제품들을 활용해 크로크무슈 요리를 직접 만들어 참석자들에게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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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부근 삼성전자 CE부문장은 “미슐랭 스타 셰프가 셰프컬렉션을 활용해 선보인 ‘360도 Meals’ 행사는 요리에 관심이 높은 미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클럽 드 셰프’와 같은 글로벌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새로운 패션 포인트(Passion Point)를 발굴해 세계 곳곳에서 삼성 가전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