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는 지난해 통신사, 기업, 소비자 등 3개 사업 부문 모두 전년대비 고성장을 거둬 전체 매출로 전년대비 37% 증가한 3천950억위안(약 70조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통신사(캐리어) 부문 매출은 2천323억위안(약 41조2천억원)으로 전년대비 21% 증가했다. 세계 4G네트워크 구축이 증가한 결과다.
기업(엔터프라이즈) 부문 매출은 276억위안(약 4조9천억원)으로 전년대비 44% 증가했다. 공공안전, 금융, 교통, 에너지 분야 성장세가 가팔랐다.
컨슈머(소비자) 부문 매출은 1천291억위안(약 22조9천억원)으로 전년대비 73% 증가했다. 프리미엄 제품 수요 증가와 화웨이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따른 결과다.
화웨이의 2015년 매출 3천950억위안 가운데 순이익은 369억위안(약 6조5천억원)으로 전년대비 33% 증가했다.
구오 핑(Guo PIng) 화웨이 부회장 겸 순환 CEO는 "화웨이는 향후 3-5년 간 네트워크 연결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산업의 발전과 네트워크 성능을 혁신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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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웨이는 지난 20여 년 간 ICT 인프라 구축 및 연구개발(R&D)에 지속 투자해 왔고 지난 10년간 누작 투자액으로 2천400억위안(약 42조6천억원)을 달성했으며 지난해만 매출 15% 수준인 596억위안(약 10조6천억원)을 투자했다고 밝혔다.
앞서 화웨이는 R&D 성과의 일환으로 지난달 28일 미국 애너하임 '광통신컨퍼런스(OFC) 2016'에서 32채널 '파장분할 수동형 광네트워크(WDM-PON)' 시제품을 시연, 이를 단일 광케이블로 최대 320기가비트 대역폭을 처리가 가능한 모바일 백홀 및 기업용 10기가비트이더넷 전용 라인 서비스에 적합한 기술이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