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네이버 카페 모임 장소 지원

인터넷입력 :2016/02/18 12:03

황치규 기자

공간공유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가 네이버 카페지원센터와 제휴를 맺고 올해 2월부터 정모장소 지원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한다.

정모장소 지원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지원센터가 네이버 카페이용자들의 오프라인 모임 활동을 돕기 위해 카페 회원들에게 모임공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정모장소 지원프로그램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30개의 모임공간을 엄선하고 카페 회원들이 공간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네이버 카페지원센터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 지원공간을 서울/경기를 포함한 전국 주요도시로 확대하고 ▲ 단순 강의실에서 복합문화공간 등으로 다양화하는 등 정모장소지원 프로그램을 개선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더 많은 공간이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공유될 수 있어서 기쁘다. 지역과 골목 곳곳의 이색적인 공간과 매장들을 소개해 다양한 모임을 활성화시키는데 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정모장소지원 프로그램은 네이버 카페지원센터(http://cafe.naver.com/cafesupport)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재 4월 정모신청을 받고 있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유휴 공간 활성화를 목표로 2014년 9월 등장한 서비스로, 공간 호스트가 사용하지 않는 공간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면 이용자들이 필요한 공간을 시간 단위로 편리하게 예약결제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이다. 네이버는 지난달 스페이스클라우드에 투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