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콘진, 청년 취업 지원 위한 '게임 잡페어' 개최

게임입력 :2016/02/17 19:10

청년들의 게임업계 취업 활성화를 위한 행사가 개최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젠, 원장 송성각)는 취업 지원 행사인 게임 잡페어를 서울 종로구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 10층 콘퍼런스 룸에서 17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인력이 필요한 게임사와 게임업계 취원을 희망하는 취업지원자를 연결하기 위한 것이다. 현장에는 라인, EA 스피어헤드, 그라비티, 스마일게이트 등의 인사 담당자가 참가해 취업 준비생들과 현장에서 채용 면접을 진행했다.

게임 잡페어 현장.

한콘진은 이번 행사에서 채용 면접과 함께 취업 컨설팅과 모의면접, 취업특강 등 게임업계 취업을 위한 콘텐츠도 마련됐다.

이날 참가한 한 지원자는 "최근 너무 취업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이렇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다행이라고 생각한다"며 "여기서 입사를 하긴 쉽지 않겠지만 적어도 많은 정보라도 얻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인력을 채용하기 위해 참가한 업계 인사담당자는 "취업을 위한 지원자들의 열기가 뜨겁다"며 "취업을 위해선 자신만의 경험을 어필하고 적어도 면접하고 있는 업체가 어떤 회사인지 정보를 충분히 확인하고 가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게임사 인사 담당자와 취업 면접 중인 취업준비생.

이번 게임 잡페어는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약 300명의 신청자가 지원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글로벌허브센터 엄윤상 센터장은 “게임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중소 게임기업의 고충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게임분야의 우수한 인재를 발굴하고 국내 게임산업 발전을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취업을 위한 도움을 제공하는 취업 컨설팅 코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