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이 신규 콘텐츠 무한의 탑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무한의 탑은 1인 플레이 던전으로 각 층마다 각기 다른 무공을 사용하는 NPC가 나타난다. 이용자는 NPC와 1대1 대전을 펼쳐 제압하면 다음 층으로 올라 갈 수 있다. 고층으로 올라갈수록 더욱 강력한 NPC를 만나게 된다.
무한의 탑 NPC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다. 이용자간 대전(PvP)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상황에 따라 대응 방법을 생각하고 반응하는 기술이다. 기존 NPC는 특정 구간마다 정해진 패턴으로만 대결을 펼치는 반면 무한의 탑 AI NPC는 이용자와 동일한 무공을 사용하면서 전투 상황에 맞게 대처하고 반응하는 것이 특징이다.
주어진 시간보다 빠르게 NPC를 제압하면 한번에 더 높은 층으로 이동할 수도 있다. 이용자의 실력과 난이도가 측정되어 다음 층의 높이와 NPC 등 환경이 정해진다. 이용자는 마치 플레이어(사람)와 전투를 하는 느낌을 받아 박진감 넘치는 전투의 긴장감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경쟁 시스템도 도입된다. 라이벌 매치를 통해 나의 최고기록 혹은 나와 비슷한 실력을 가진 다른 도전자의 시간 별 진행 상황이 표시되어 경쟁을 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또한 각 층의 NPC와 전투 전 전략 무공을 선택하여 다양한 형태의 공격도 도모해 볼 수도 있다.
이용자는 무한의 탑 플레이를 통해 시즌 별 증표를 받아 직업 별 신규 신공패로 교환할 수 있다. 신공패는 추후 더 강한 능력의 신공패로 성장한다.
관련기사
- 블소, 북미·유럽 첫주 이용자 100만명 돌파2016.01.27
- 블레이드앤소울, 북미-유럽 정식 서비스 시작2016.01.27
- 블레이드&소울, 나류성지 공략 이벤트 시작2016.01.27
-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지역 '건원성도' 및 신규 직업 공개2016.01.27
무한의 탑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한의 도전 이벤트를 다음 달 24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무한의 탑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공략 층에 따라 다양한 보상도 받을 수 있다. 무한의 탑 15층 이상을 공략하면 유한도전 의상, 30층 이상은 무한도전 의상, 45층 이상은 신규 의상 연녹선의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