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홈CCTV 맘카'가 가정 내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LG유플러스는 홈CCTV 맘카 시리즈가 비용 부담을 최소화한 영상관리 시스템과 편리한 AS등 차별화된 가치로 출시 1년 반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추후 가격경쟁력을 높여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찾아가는 방문AS 체계를 구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LG유플러스가 출시한 홈IoT의 다양한 기기들과 결합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형태로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추진할 예정이다.
![](https://image.zdnet.co.kr/2016/01/25/paikshow_6ledWEZscya.jpg)
LG유플러스의 홈CCTV 맘카는 처음 선보인 이후 영상 화질, 기능, 디자인 등 다양한 측면의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맘카2, 맘카3로 진화해왔다.
'홈CCTV 맘카3'는 ▲풀 HD급 200만 화소 화질 ▲좌우 345도, 상하 110의 사각지대 최소화 카메라 ▲25일 분량의 영상저장 기능 등 가정에서 필요한 필수 기능만을 선별해 제공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별도의 기기 구입 비용 없이 U+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경우 월 8천원(3년약정기준, 부가세 포함 8천800원) 이다.
특히 반려동물 보유 가정, 초등학생 자녀를 둔 맞벌이 부부, 혼자 사는 독신 여성, 홀로 사는 노부모를 둔 자녀들이 주로 가입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 LGU+, LTE비디오포털 1000만 돌파 임박2016.01.25
- MS 50% 공방…SKT-헬로비전 M&A 변수2016.01.25
- '미운 오리' 단통법, 개정되면 '백조' 될까2016.01.25
- 통신비 장기체납자만 면제? 신용평가 등록 '공방'2016.01.25
또한 LG유플러스는 유치원, 어린이집 및 소규모 소호 매장에서의 CCTV 니즈 증가에 발맞춰 지난해 7월 ▲멀티뷰 ▲침입감지 예약설정 ▲상하반전 ▲접속 권한 설정 등 소규모의 사업장에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하는 맘카 서비스도 선보인 바 있다.
LG유플러스 홈IoT담당 류창수 상무는 “홈CCTV 맘카는 LG유플러스의 첫 번째 홈IoT 상품으로 홈 융합 솔루션의 신호탄과 같은 서비스”라며 “맘카를 비롯한 다양한 홈IoT 상품과의 결합을 통해 고객 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