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기반 멤버십 도도 포인트를 운영하는 스포카(손성훈최재승 공동대표)가 14일 매장 마케팅 세미나 ‘도도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도 아카데미는 국내 20여 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마케팅 담당자를 초대해 진행했다. 대다수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들의 공통 고민인 ‘저예산으로 기획하는 오프라인 이벤트 전략’을 주제로 이야기했다.
이날 강연자로 나선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오프라인 이벤트 전략의 가장 중요 요소를 ‘고객과 브랜드 간 관계맺기’로 설명했다. 특히 게임 요소를 적용한 이벤트로 고객과 소통하는 게임화(Gamification) 마케팅을 강조했다.
최 대표는 “이제는 각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스토리텔링을 실제 고객 행동으로 옮기는 스토리두잉(Story-doing) 전략에 집중해야 한다.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하는 활동이 많아질수록 그들은 브랜드를 더욱 사랑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실제로 도도 포인트는 제휴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다수 성공사례를 발굴했다. 지난 6월 숙박 플랫폼 야놀자와 진행한 멤버십 경품 이벤트에서는 총 3만2천여 명의 참가 기록과 야놀자 앱 다운로드 수 증가 효과를 낳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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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연 이후에는 도도 아카데미에 참석한 각 브랜드 담당자 간 네트워킹 시간이 이어졌다. 조은영 김가네 마케팅 대리는 “다양한 업종 브랜드가 한 자리에 모여 마케팅 전략을 공유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지난해부터 스포카는 매장 고객관리에 관심 있는 모든 개인 및 브랜드를 대상으로 마케팅 컨설팅을 실천하고 있다. 최재승 스포카 공동대표는 “앞으로도 도도 포인트는 단순 멤버십을 넘어 고객관리가 필요한 모든 매장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파트너가 되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