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이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이나 원하는 상품을 카메라로 찍어 롯데닷컴 모바일앱에 전송하면 사용자의 취향과 유사한 제품들이 추천되는 서비스다. 롯데닷컴은 키워드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제품을 쉽게 찾도록 해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자사 모바일앱의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사용자가 원하는 의류 상품의 이미지를 분석해 유사한 색상 및 패턴을 가진 상품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원하는 상품의 이미지와 스마트폰만 있으면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롯데닷컴 모바일앱 내 스타일 추천 서비스에 접속해 스마트폰에 자신이 저장한 의류상품의 이미지나 원하는 상품을 바로 카메라로 찍어 해당 이미지에서 찾고 싶은 패턴, 고객 성별,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된다.
회사측은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고객의 취향과 유사한 제품들을 정렬해주어, 고객의 니즈(Needs) 반영은 극대화하며 동선은 최소화시킨다는 점이 장점이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롯데닷컴의 모바일앱에서는 고객의 약 46%가 키워드 검색을 통해 제품을 찾아 구매하고 있다. 이에 롯데닷컴은 지난 한 해 동안, 모바일 쇼퍼들의 편리한 쇼핑 검색을 위해 대대적인 모바일앱 개편 및 해시태그 서비스를 선보여 모바일 검색 품질 개선에 총력을 기울여 왔다.
롯데닷컴은 이번 스타일 추천 서비스를 통해 키워드 검색으로는 찾기 어려운 제품들을 쉽게 찾게 해 모바일 쇼퍼들의 만족도는 높이고, 당사의 대표 인기 제품군인 ‘패션 의류’ 카테고리는 더욱 특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관련기사
- 롯데닷컴, 中 제이디닷컴에 ‘롯데관’ 오픈2016.01.07
- 롯데닷컴, 중소상품 전문몰 ‘케이샵’ 오픈2016.01.07
- 롯데닷컴 “파트너사와 동반성장”2016.01.07
- 롯데닷컴, 고객 감성까지 잡는다2016.01.07
롯데닷컴 이종봉 UX 기획팀장은 “스타일 추천 서비스는 일방적으로 판매자가 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와는 달리 고객이 직접 원하는 스타일을 이미지만으로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돕는 신개념 서비스”이며, “현재는 남성·여성 패션의류 상품군에서만 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상반기 내 유아동·스포츠 레저 등 전 상품군으로 서비스를 확대 시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롯데닷컴은 애플 iOS 버전을 오는 2월에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