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하고 선포식을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선포식은 김형준 대표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을 시작으로 도입목적 및 운영방안을 임직원에게 설명하고, 직원대표의 선서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롯데닷컴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통해 전 임직원이 함께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천노력 및 국내 외 제반 법규를 준수하기로 다짐했다.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행동 기준을 제시하는 내부 준법 활동을 뜻한다. 이를 통해 롯데닷컴은 공정거래 윤리가 실질적인 조직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 롯데닷컴, 고객 감성까지 잡는다2015.05.11
- 온라인몰, 설 선물 ‘단독 특가’ 판매 주목2015.05.11
- 스파 브랜드 ‘조프레시’, 롯데닷컴 속으로2015.05.11
- 롯데닷컴, 중국 결제 시스템 '알리페이' 도입2015.05.11
롯데닷컴은 지속가능경영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불공정거래 행위를 미리 차단하고 이와 더불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임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자율준수 편람을 배포할 예정이다.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는 “상생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주요 밑거름”이라며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업무분야에서 윤리의식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꾀해야 할 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