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코리아(대표 박지원)는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2’에 신규 대륙 ‘카르카르 아일랜드’와 생활형 콘텐츠 등을 추가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카르카르 아일랜드’는 45레벨 이상 콘텐츠로 구성된 고레벨 지역으로, 현대적인 분위기의 미래도시 ‘루델리 시티’를 거점으로 새로운 스토리가 전개된다. ‘얼어붙은 성소’ ‘환상 피라미드’ 등의 1인 던전을 비롯해 4인, 10인이 함께 파티를 구성해 공략하는 신규 던전이 대거 오픈되고, ‘아마돈’, ‘우레우스’, ‘아크레온’ 등 총 3종의 필드 보스 몬스터가 새롭게 등장한다.
낚시와 연주 등 생활형 콘텐츠도 추가된다. 게임 내 물고기를 낚을 수록 높은 숙련도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낚은 고기는 도감에 기록된다. 특히 낚시를 통해 물고기 외형의 다양한 장비 등 게임에 유용한 낚시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 [게임 결산]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죽지 않았다2015.12.31
- 메이플스토리2, 신규 직업 ‘룬 블레이더’ 추가2015.12.31
- 넥슨-텐센트, ‘메이플스토리2’ 중국 서비스 계약 체결2015.12.31
- 메이플스토리2, 겨울 업데이트 ‘새로운 적’ 예고2015.12.31
연주 시스템은 피아노와 기타 총 2종의 악기와 함께 솔로 연주 및 여러 사람들과 합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건반에 해당하는 음을 키보드로 직접 입력하는 ‘즉흥 연주’와 미리 작곡된 멜로디를 연주하는 ‘악보 연주’를 즐길 수 있으며, 스스로 만든 멜로디를 악보에 기록하여 연주하는 작곡 기능도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신대륙 오픈과 함께 내년 1월 28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르카르 아일랜드’에서 즐기는 탐험 미션을 완료하거나 악기 연주, 물고기 낚시 등 신규 시스템을 이용하면 ‘카르카르 기념주화’를 지급한다. 획득한 주화는 낚싯대, 의상, 인챈트 주문서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