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춘 2016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2013년부터 중국지역본부장을 맡아 현지시장에서 성과를 올린 이수일 전무와 연구개발본부장 겸 구매부문장인 김형남 전무가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밖에 전무 3명, 상무 3명, 상무보 16명을 인사 발령했다.
이수일 한국타이어 부사장은 중국 시장의 어려운 기업 환경에도 마케팅과 세일즈 분야의 성과를 인정받아 승진했다. 특히 풍부한 마케팅 경험을 바탕으로 중국 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 상승에 큰 역할을 담당했다는 평가다.
김형남 부사장은 구매 시스템 및 조직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또 내년 새롭게 완공되는 신축 중앙연구소를 포함한 R&D(연구개발) 시스템 및 조직 전반의 혁신을 위한 적임자로 평가됐다.
한국 지역 마케팅과 영업을 담당했던 원성호 전무는 승진과 함께 부문장으로 승진하며 독보적인 국내 1위 타이어 기업으로 입지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소비자 접점의 유통 채널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용희 전무는 연구 담당으로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기술 역량 강화에 힘썼으며 향후 신공장 건립 등의 체계적인 시스템 구축 및 운영에 주력할 계획이다.
이밖에 경영관리부문 김한준 전무는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수익률 제고를 통한 주주가치를 극대화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날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는 상무 2명과 상무보 1명, 계열사인 아트라스비엑스는 전무 1명과 상무보 2명이 각각 승진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이번 임원 인사는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의 지주회사 역할 및 계열사 역량 강화, 브랜드 가치 상승, 글로벌 유통 네트워크 강화,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구축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6년 그룹 정기 임원 인사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승진자 명단.
◇한국타이어
▲부사장
이수일 중국지역본부장
김형남 연구개발본부장 겸 구매부문장
▲전무
원성호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영업부문
김용희 생산기술부문
김한준 경영운영본부 경영관리부문
▲상무
김형윤 중국지역본부 강소공장
김학주 연구개발본부 재료담당
김재희 생산기술부문 인도네시아공장
▲상무보
최인호 구주지역본부 북/중유럽&CIS담당
김종백 연구개발본부 연구기획담당
장인석 구주지역본부 헝가리공장 부공장장
권순남 생산기술부문 제조기술담당
양시준 구주지역본부 마케팅&영업담당 마케팅전략팀
권혁진 경영기획본부 기업커뮤니케이션담당
어용수 G.OE부문 G.OE영업담당 OE영업2팀
김선중 마케팅본부 G.Sales부문 아세안-인도 M&S담당
이용관 중국지역본부 영업담당 직영판매팀
정일룡 경영운영본부 경영관리부문 총무팀
전일환 중국지역본부 중경공장 부공장장
최석호 생산기술부문 인도네시아공장 기술팀
길기종 연구개발본부 상품개발1담당 PC개발3팀
박정수 G.OE부문 중국OE담당
최재억 연구개발본부 상품개발2담당
클라우스 클라제(Klaus Krause) 연구개발본부 ETC(유럽테크니컬센터)
◇한국타이어월드와이드
▲상무
최창희 경영인프라부문 HR담당
홍주웅 경영기획본부 전략기획부문 경영혁신담당
▲상무보
정종호 한국지역본부 마케팅&영업부문 사업개발담당
◇아트라스비엑스
▲전무
지광진 마케팅부문장
▲상무보
관련기사
- 한국타이어-다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2015.12.03
- 월드 랠리서 만난 현대차 vs 토요타…"여기선 빠른 제조사가 1위"2024.11.22
- "피부 컨설팅 받고 VIP라운지 즐겨요"…체험 가득 '올리브영N 성수' 가보니2024.11.21
- 9장 사진에 담아본 '디즈니 쇼케이스 2024' 이모저모2024.11.22
최석모 연구개발담당
우상은 마케팅전략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