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은 오는 4일 서울 코엑스에서 ICT 지식나눔과 공유의 자리 ‘제15회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 ICT 드림’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는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는 ‘제5회 소프트웨어 주간’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각계 분야 ICT전문가들이 대국민 대상으로 ICT 트렌드와 향후 비전을 나눈다. 특히 국내 전자정부를 되돌아보고 빅데이터, 핀테크, 머신러닝 등 최근 ICT 업계에 화두가 되고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이 제공될 예정이다.
정부 3.0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송희준 교수가 연사로 나서 ‘대한민국 전자정부의 성공담과 향후 과제’를 다루고, 빅데이터 컨설팅 기업인 SAS코리아의 고준형 이사는 ‘빅데이터 분석의 대중화 시대’에 대해 논한다.
관련기사
- ICT대연합, 경북대에서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2015.12.03
- ICT대연합, '프로보노 멘토링 네트워킹데이' 개최2015.12.03
- ICT대연합, 프로보노 멘토링 사업 시작2015.12.03
- ICT대연합 개소…“창조경제 견인차 역할”2015.12.03
또한 머신러닝 기반 솔루션 기업인 솔리드웨어의 엄수원 대표는 ‘핀테크로서의 머신러닝’에 대해 자세히 소개할 예정이다.
ICT대연합 관계자는 “프로보노 지식나눔 콘서트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ICT 지식을 전파하고자 전국단위로 다양한 강연을 선보였다”며 “올해 마지막 강연인 만큼 ICT 지식나눔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