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게임즈(대표 이원술)는 모바일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이하 화이트데이(을 T스토어를 포함한 통신사 3사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01년 동명의 원작이 발매된지 무려 14년 만이다.
화이트데이는 지난 2001년 손노리에서 개발한 동명의 원작을 계승하는 후속작이자 원작을 새롭게 재해석하고 완성도를 끌어올린 완성판과도 같은 작품이다.
이 게임은 원작 특유의 게임성과 공포를 그대로 계승하면서도, 비주얼이나 연출 등 모든 것들을 현 세대에 맞춰 강화한다. 여기에 모바일 플랫폼에 맞춘 다양한 시스템을 선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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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화이트데이는 일반적인 국산 모바일 게임들과는 차별화되는 출시 전략으로 부분유료화가 아닌 유료 게임으로 출시한다. 8천800원에 한번 결제하면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풀 패키지로 콘텐츠 쪼개 팔기, 뽑기(랜덤) 아이템 판매, 소셜(Social) 요소 강요 등이 없다.
화이트데이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12월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