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맛집 추천과 리뷰 서비스를 제공하는 식신 핫플레이스가 '식신'이란 이름으로 새롭게 서비스 된다.
식신은 1억5천만건의 체크인 데이터를 통해 인기맛집 2만 5천개를 엄선해 맛집정보를 보여주는 사용자 참여형 맛집 정보 서비스다. 현재 사용자는 약 150만 명에 달한다.
이번 개편에서는 서비스명 변경뿐만 아니라 식신의 웹 서비스도 달라졌다.
다양한 매체와 협업해 소비자들에게 맛집의 상세한 소개나 음식정보를 제공하는 식신 매거진은 이번 개편을 통해 더욱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맛집 장소에서 매거진을 바로 찾거나 매거진에서 맛집 장소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연동도 이뤄졌다.
매거진은 ▲블로거픽 ▲미디어픽 ▲맛지도 ▲기획기사 ▲취향저격 ▲다이닝컬쳐 등의 6가지 분야로 세분화 됐다.
블로거픽은 10명 이상의 유명 맛 블로거, 기자, 한국관광공사 등에서 꼽은 맛집이나 음식에 대한 콘텐츠가 포함된다. 식당의 내/외관부터 메뉴 하나하나의 생생하고 맛깔스러운 모습을 카메라에 담았다.
미디어픽은 수요미식회, 백종원의 3대천왕 등 방송에서 소개되는 맛집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영역이다. 방송을 놓쳤거나 방송에서 소개됐던 맛집의 더욱 자세한 소개를 얻고 싶다면, 잘 정리된 식신 미디어픽을 통해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맛지도는 식신의 데이터 통계를 통해 지역의 대표 맛집들을 한 장에 정리한 식신의 인기 콘텐츠다. 서울 전체 맛집지도나 제주, 부산, 대전, 대구, 전주 등 지역의 전체 맛집 지도, 그리고 이태원 경리단길, 우사단길, 해방촌 등 맛집 골목도 잘 정리돼 있다.
취향저격에서는 메뉴 이름과 같이 사용자의 취향에 따른 맛집을 큐레이션 하는 서비스다. 프리미엄 식품관, 힐링하기 좋은 음식, 매운음식 모음 등 25개 테마에 맞는 맛집 모음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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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닝컬쳐는 문화와 음식의 결합으로 좀 더 새로운 미식을 즐기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코너다. 사용자를 직접 초대해 패션쇼와 연계한 다이닝 파티를 진행한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서비스 이름은 조금 더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좋은 형태로 변경했고, 웹사이트의 매거진도 사용자 편의성을 높여 메뉴 이동 방식을 효율적으로 재배치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최우선의 서비스 콘셉트를 유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