맵알, SAS 지원 강화

컴퓨팅입력 :2015/10/19 11:24

맵알테크놀러지스는 SAS 지원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두 회사 솔루션 사용자는 SAS 기술과 맵알 배포판의 상호운용성을 보장받는다. 맵알과 SAS는 기존 시스템을 활용한 데이터 준비 및 통합 용이성, 서비스 수준 협약(SLA) 보장 및 보안·데이터 거버넌스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해 분석 능력을 향상시킨다.

맵알과 SAS고객은 이제 SAN이나 NAS에 의존하지 않고 빅데이터 인프라의 비용효율적인 구축 및 확장을 할 수 있게 됐다.

SAS 리서치 및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인 데이비드 섐린은 “결합된 SAS와 맵알 서비스는 하둡 환경에서 향상된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증대시켜준다”며 “SAS는 하둡 벤더와 자사의 하이 퍼포먼스 기능을 개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두 회사의 협력은 SAS 레이저 애널리틱 서버,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 SAS 하이 퍼포먼스 분석 및 SAS 데이터로더포하둡 등 SAS 포트폴리오 모든 기술에 적용됐다.

관련기사

SAS 비주얼 애널리틱스가 쉽고 안전하게 모든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으며, 보안 및 완전한 포식스(POSIX)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SAS 데이터 로더 포 하둡을 활용해 맵알 내의 데이터를 준비, 처리 및 통합함으로써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메모리의 데이터를 SAS 레이저로 로드해 코드 입력 없이 시각화하거나 분석할 수 있다.

맵알테크놀러지스의 비즈니스 개발 부문 수석 디렉터인 스티브 캠벨은 “고객이 확장과 관련해 SAN이나 NAS에 의존할 필요가 없도록 안정적인 데이터 저장을 지원한다”며 “이는 SAS 사용자에게 강력한 이점으로 작용할 것”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