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프리미엄 무선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이 이달 초 공개 5개월만에 조회수 1천만건을 돌파했다고 13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5월 한국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독일, 호주, 러시아 등 코드제로 청소기 출시 국가를 중심으로 이 영상을 공개했다. 특히 프랑스, 스페인, 한국 등에서 호응이 컸다.
이 영상은 아이들이 생일선물로 코드제로 싸이킹을 받은 후 청소기를 자유자재로 끌며 즐겁게 노는 내용이 담긴 ‘선물’ 편과, 공간 제약이 없는 코드제로 청소기 3총사(진공청소기, 핸디스틱 청소기, 로봇청소기)의 활약으로 인해 설 곳을 잃은 유선 청소기의 외로움을 다룬 ‘외로운 청소기’편으로 구성돼 있다.
각각 60초 분량의 2편의 영상은 생활 속 무선의 자유로움, 사용 편의성 등을 자연스러우면서도 유쾌하게 담아내 누리꾼들의 호응을 얻었다.
코드제로 싸이킹은 LG화학의 리튬 이온 배터리, 독자개발한 스마트 인버터 모터 등을 탑재해 유선 청소기 수준의 강한 흡입력을 구현한다. 4시간 충전만으로도 최대 40분간 청소가 가능하다.
또, 청소기를 끌지 않아도 본체가 스스로 따라오는 오토무빙 기술은 허리와 손목에 가는 부담을 줄여준다. 4중 헤파필터로 미세먼지 배출을 99.999% 차단해 독일 인증기관 'SLG(Schubert Leiter Geratesicherheit)'로부터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다.
관련기사
- LG전자, 스마트 TV용 울트라HD 콘텐츠 앱 출시2015.10.13
- LG전자, '안드로이드웨어' 해커톤 개최2015.10.13
- LG전자, 포터블 스피커 신제품 7종 출시2015.10.13
- LG전자, 980g 초슬림 노트북 '그램' 美 출시2015.10.13
LG전자는 2003년 로보킹을 시작으로 2013년 코드제로 침구킹, 지난해 코드제로 핸디스틱에 이어 올해 초 프리미엄 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을 내놓으면서 청소기 업계에서는 가장 먼저 무선 청소기 풀라인업을 완성했다.
신석홍 LG전자 청소기BD(Business Division)담당은 "차별화한 무선 청소기 라인업을 통해 글로벌 프리미엄 청소기 시장을 집중 공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