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M은 개발자를 위한 사물인터넷(IoT) 커뮤니티 ‘IBM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의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IBM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는 초보자부터 전문가에 이르는 개발자 대상 커뮤니티로 IoT 장비를 클라우드에 연결하고 이를 통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빠르고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 사용자는 IBM의 서비스형 플랫폼(PaaS) ‘블루믹스(Bluemix)’에 접속해 단계별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고급 분석 및 머신 러닝 솔루션을 IoT 기기 또는 애플리케이션에 내장(임베디드)하는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을 받는다.
관련기사
- 아마존웹서비스, 사물인터넷 결합상품 출시2015.10.12
- 시스코, IoT용 산업별아키텍처-보안 솔루션 공개2015.10.12
- 삼성전자, IoT 액세스포인트 출시2015.10.12
- IoT 표준화연합 OIC, 첫 정식표준 후보안 공개2015.10.12
IBM IoT 오퍼링 부문 총괄 사장 크리스토퍼 오코너는 “앞으로도 소프트웨어 개발 초보자에서부터 숙련된 하드웨어 엔지니어에 이르기까지 IoT 장비의 개발, 관리, 장비간 클라우드 연결을 실행하는 과정을 도와 자료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IBM의 디벨로퍼 워크 레시피’는 다양한 IoT 장치인 가전제품, 차량 등으로부터 발생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분석 기능과 시스템 운영에 대한 전문적 정보에 쉽게 접근하게 해준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