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의 맥용 오피스2016이 OS X 엘 캐피탄 업그레이드 후 오류를 일으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2일(현지시간) 미국 지디넷에 따르면, OS X 엘 캐피탄 환경에서 오피스2016 클라이언트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다는 보고가 맥서포트포럼에 올라오고 있다.
아웃룩 오류 보고가 가장 많고, 엑셀, 워드 등의 작동오류 보고도 증가하는 추세다.
오피스 앱 사용중 갑자기 작동이 중단되거나, 잠자기 모드에서 활성화된 경우 앱을 사용할 수 없다는 등의 내용이다. 오피스2016 앱을 동시에 두개 이상 띄울 경우만 작동오류가 주로 발생한다는 내용도 있다.
관련기사
- '오피스 2016' 달라진 점 5가지2015.10.03
- 애플 iOS9·엘캐피탄, IPv6 친화적 설계2015.10.03
- MS, 윈도보다 맥용 오피스2016 먼저 출시2015.10.03
- 애플의 새 맥OS X ‘엘 캐피탄’ 미리보기2015.10.03
현재로선 맥을 재시작하는 것 외엔 뾰족한 해결책이 없는 상황이다.
서포트포럼의 맥용 아웃룩 프로그램 매니지먼트 담당인 파이잘 질라니는 “MS가 해당 문제를 최대한 빨리 해결하기 위해 애플과 긴밀히 노력중”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언제 오류가 해결될 지 시점을 밝히진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