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가 2016년초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넷플릭스는 9일 보도자료를 내고 2016년 말까지 전세계적인 서비스 확대를 목표로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시장 진출 또한 이 같은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국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가입자들은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스크린 기기를 이용해 맞춤형 인기 TV 프로그램과 영화 콘텐츠를 자유롭게 시청할 수 있게 된다. 넷플릭스는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대부분의 콘텐츠에는 한국어 자막 서비스를 지원한다.
리드 헤이스팅스 넷플릭스 CEO는 "콘텐츠는 물론 세계 가전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은 아시아 및 세계 시장 확대를 가속화하고 있는 넷플릭스의 성장을 견인할 전략적 거점"이라며 "한국은 초고속 인터넷 인프라와 수준 높은 콘텐츠 소비 방식으로 단연 독보적인 시장이며, 한국 소비자들에게 넷플릭스 서비스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영화나 TV 콘텐츠를 마음껏 시청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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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레그 피터스 넷플릭스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는 9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국제방송영상견본시(BCWW 2015) 개막식 기조강연에서 넷플릭스의 한국 진출 계획을 공식 발표하면서 "한국 콘텐츠 업계와의 긴밀한 관계 구축을 통해 한국 콘텐츠의 해외 수출은 물론 해외 콘텐츠를 한국에 소개할 수 있는 기회를 넓혀 보다 활발한 콘텐츠 교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넷플릭스 서비스는 스마트 TV, 태블릿, 스마트폰, PC, 게임 콘솔 및 셋톱 박스 등 인터넷 연결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기와 연결해 이용 가능하다. 요금 및 제공 콘텐츠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넷플릭스 홈페이지(www.netflix.com)에 이메일을 등록하면 국내 서비스 출시 관련 정보를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넷플릭스는 내년 초 싱가포르, 홍콩 및 대만에서도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