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MG새마을금고에 티베로DB 공급

컴퓨팅입력 :2015/08/10 11:29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새마을금고중앙회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사업에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Tibero)’를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금융권의 전자문서 활용 본격화에 따라 기존 MG새마을금고 수표,어음 및 지로공과금, 체크카드 등의 통합이미지시스템을 재구축하고 계정계 업무와 연동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향후 전자문서 사업을 용이하게 구현, 스마트 금융의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MG새마을금고는 올해 초부터 통합이미지시스템 구축을 시작해 지난 6월 성공적으로 시스템을 가동했다.

새 통합이미지시스템을 통해 MG새마을금고는 신분증 및 각종 여수신의 서식 및 서류 등 각종 서식을 전자적으로 보관, 관리해 지난해부터 행정자치부에서 실시중인 신분증 진위확인 통합서비스에 적극 대응할 수 있게 됐다.

내부적으로 업무효율성이 증대되고, 외부적으로 위변조 신분증을 이용한 대포통장 개설 등 금융사고 예방이 가능해졌다.

이 사업은 행정자치부, 금융결제원 등 기관과 시스템 연동, 새마을금고의 정보통합시스템 통합단말과 신분증 스캐너 연동 등 각종 내외부 시스템과 연동이 많았다.

관련기사

미션크리티컬 업무에 대한 안정성과 실시간 상태 모니터링을 통해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이 요구돼 티베로 데이터베이스와 ‘제우스(JEUS)’ 미들웨어, ‘웹투비(WebtoB)’, ‘시스마스터(SysMaster)’ APM 등이 함께 도입됐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MG새마을금고에 티맥스의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됨에 따라 금융 분야에서 티베로를 포함한 티맥스 제품에 대한 도입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금융권의 특성 상 주요한 업무에 많은 IT 시스템이 사용되는 만큼 고객사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술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