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성능 및 보안 솔루션 업체 익시아가 애플리케이션 모니터링과 보안 분석 도구를 위한 스테이트풀 양방향 SSL 복호화(Stateful by-directional SSL decryption) 기능을 자사 ATI(Application and Threat Intelligence) 프로세서에 추가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익시아 ATI 프로세서는 이 회사 넷툴 옵티마이저 솔루션을 활용해 네트워크 패킷 브로커 정보 확보를 가능케 한다.
회사측에 따르면 스테이트풀 SSL 복호화는 데이터 패킷만 전송하는 스테이트리스 복호화(stateless decryption )와 달리 해당 세션에 대한 전체 정보를 제공해 처리과정을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익시아는 "SSL에서 찾지 못하는 악성코드와 보안 위협들이 증가함에 따라 모니터링과 보안을 위한 SSL 트래픽 복호화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면서 "가트너에서 발표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SSL 트래픽은 이미 대부분의 기관에서 외부로 전송되는 웹 트래픽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도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익시아는 지난 6월에 물리, 가상,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동서방향(east-west)으로 전송되는 트래픽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해주는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그리고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암호화된 애플리케이션의 이상 현상이나 침입을 감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스테이트풀 SSL 복호화 기능을 추가했다.
관련기사
- 익시아, 새 CMO에 마리에 하타르 선임2015.08.05
- 익시아, 채널 파트너 프로그램 강화2015.08.05
- 익시아, '아태지역 네트워크 테스트 선도기업' 선정2015.08.05
- 익시아, 알카텔-루슨트 100기가 라우터 성능검증2015.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