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은 4일 쇼핑몰 제작부터 물류, 콜센터, 마케팅까지 이커머스에 필요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브리즈' 사업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브리즈는 도메인 등록부터 시작해 쇼핑몰 제작, 디자인, 상품 등록, 시스템 운영까지 복잡했던 쇼핑몰 제작과 운영을 쉽게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별도의 초기제작 비용 없이 앱과 웹 기반의 모바일 쇼핑몰과 온라인 쇼핑몰을 동시에 구축할 수 있으며, 매달 사용료를 내는 형태로 서비스가 제공된다.
GS샵의 폭넓은 인프라와 이커머스 노하우를 활용 가능하다는 게 브리즈의 차별점이다. 기존 호스팅 업체에서 IT 서비스와 물류, 고객서비스 등을 대행해 주는 서비스는 많이 있었지만, 브리즈는 GS샵이 직접 쇼핑몰을 관리해 준다는 장점이 있다.
GS샵의 물류센터를 이용해 배송과 재고관리 등이 가능하며, GS샵의 전문화된 고객응대 서비스를 활용해 쇼핑몰의 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다. 해당 서비스에 가입하면 GS샵 전문 마케터가 키워드광고, 가격비교사이트 입점,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도 컨설팅해준다.
또한 GS샵 입점 브랜드라면 GS샵에 등록된 상품이 직영 쇼핑몰과 연동돼 별도의 상품 등록 없이 바로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다. 아울러 상시 모니터링과 높은 수준의 정보보안, 무제한 트래픽 등을 통해 안정적인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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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몰을 만들고 싶어도 필요한 인프라가 없어서 어려움을 겪었던 중소기업들은 쉽게 최적화된 브랜드 쇼핑몰을 구축할 수 있다. 또 물류 서비스, 고객응대 서비스, 다양한 마케팅 등 GS샵만의 이커머스 노하우를 이용할 수 있다.
GS샵 뉴비즈사업부장 김준식 상무는 “브리즈는 단순히 제품을 공급하는 형태의 일반적인 거래관계가 아니라 서로가 가진 인력과 인프라, 노하우 등 모든 자원을 공유하는 모델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GS샵도 우수한 협력업체와 브랜드를 유치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