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올 2분기 취급액 8천713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했다고 28일 공개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253억원으로 전년 동기에 비해 33.2% 감소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 증가한 2천624억원을 기록했으며 당기순이익은 24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5% 감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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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쇼핑의 취급액은 2천550억원을 기록하며 전체 성장을 이끌었다. 반면 메르스로 인한 경기 침체와 백수오 관련 비용, 모바일 사업부문 마케팅 비용 증가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취급액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모바일 쇼핑은 58.7% 신장했으며, TV쇼핑은 5% 감소했다. PC기반의 인터넷 쇼핑(-27.5%)과 카탈로그(-17.6%)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