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코리아는 27일 평택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중형트럭 FL 시리즈의 출고 기념식을 가졌다.
볼보 FL 시리즈는 볼보트럭코리아가 처음 선보이는 중형트럭 라인으로, 국내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지난 7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한국에 출시됐다.
이날 출고 기념식에서 첫번째로 FL시리즈를 인도받은 맹규택씨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최초로 볼보 FL 시리즈의 주인이 돼 개인적으로 무척 영광”이라며 “실제로 볼보 FL 시리즈를 인도받고 시승을 해보니 기대 이상의 성능을 가진 차량이고 연료비 절감 등을 통한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운행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볼보트럭코리아, 중형트럭 ‘FL’ 아시아 최초 출시2015.07.28
- 볼보트럭코리아 '오션레이스 스페셜 에디션' 10대 한정 판매2015.07.28
- '트럭 맞아?'…첨단기술로 무장한 볼보 트럭 출시2015.07.28
- 볼보트럭 ‘유로6’, 국내 사전예약 300대 돌파2015.07.28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13일부터 24일까지 인천, 강원 등 전국적으로 30개 내외의 물류거점을 순회하며 볼보 FL시리즈의 전시회를 열고, 각 지역의 고객들이 볼보트럭의 뛰어난 기술력과 품질을 직접 체험하며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전국 순회 전시를 통해 그동안 볼보 FL의 출시를 기다려 왔던 고객들의 계약이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볼보 FL시리즈를 아태지역 최초로 한국에 출시하게 된 것은 그동안 고객들이 보여준 볼보의 중형트럭에 대한 요청과 이에 따른 높은 기대에 부응하기 위한 것”이라며 “볼보트럭코리아는 이번 볼보 FL 시리즈 출시를 시작으로 기존의 대형트럭에서 중형트럭까지 고객 선택의 범위를 넓히고, 상용차 업계 최대 규모의 서비스 네트워크망을 통해 대형트럭은 물론 중형트럭 고객들에게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을 위한 노력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