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금감원 통합연금포털에 티베로DB 공급

컴퓨팅입력 :2015/07/27 12:55

티맥스소프트(대표 장인수)는 최근 금융감독원의 통합연금포털 구축사업에 자사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 티베로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통합연금포털 서비스는 금융회사 등에 가입한 개인연금의 적립액과 예상연금액 등과 같은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민들이 노후준비에 활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서비스다. 금감원은 지난해 8월 말부터 약 9개월 간의 개발기간과 시험가동을 거쳐 최근 통합연금포털을 정식 오픈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연금정보 조회 시 은행연합회, 보험개발원 등 연금정보 제공기관과 데이터 연동이 필수적이고 연계체계의 안정적인 운영이 필요하기 때문에 시스템 간 호환성과 신속한 지원이 가능한 국산 데이터베이스 티베로가 채택됐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티베로는 기술적으로 글로벌 표준이 적용돼 타 기관 및 애플리케이션 등과 연계에 강점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DB와의 연계를 지원하는 DB링크 기능을 에디션에 포함하고 있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국내 시장에서 국산 DBMS에 대한 높은 관심은 공공기관을 넘어 금융기관과 기업 및 학교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로 확산되고 있다”며 “고객들이 기존 및 신규 사업에서 호환성이나 안정성에 전혀 문제가 없는 티베로 도입을 고려함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티베로의 시장점유율은 앞으로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