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올레드(OLED) TV의 고급 이미지를 유통 과정에서 제대로 전달하기 위해 전문가 육성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매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올레드TV 패널 생산 단계부터 전 과정에 대해 견학 기회를 제공하고, OLED 방식의 장점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판매 과정에서 구매 의향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가치를 전달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LG전자는 양판점, 할인점, LG베스트샵 등 모든 판매점에 걸쳐 지속적이고 다양한 교육을 통해 올 연말까지 1천500명의 올레드 TV 유통 전문가를 육성할 예정이다.
이 과정의 일환으로 최근 LG베스트샵 대표 100여 명을 대상으로 세계 최대의 올레드 TV 패널 생산기지인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 견학을 진행했다. LG전자는 화질의 정의와 구성요소, 올레드 TV의 특징 등을 소개하고, LCD TV 등 다른 제품들과의 화질 비교를 통해 올레드 TV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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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또 소비자 행동, 소비심리, 비즈니스 매너까지도 교육과정에 추가할 계획이다. LG전자는 교육과정 수료자를 대상으로 ‘LG 올레드 TV 명장’ 뱃지를 수여해, 판매사원의 자신감과 고객 신뢰도를 높일 계획이다.
허재철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판매사원 스스로가 단순한 판매 역량을 키우기보다 진정한 프리미엄 TV의 가치를 전달하는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