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는 오는 24일 정보통신표준화사업에 대한 수행관리 및 표준기술자문 설명회를 경기도 분당 TTA에서 개최한다.
IITP는 국가 ICT R&D 사업의 기술정책, 기술기획, 평가관리, 기술거래와 성과확산 등 전주기 ICT R&D 사업지원 전문기관으로서 ICT R&D 분야에 정부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설명회는 표준화사업 과제 수행자 및 산학연 표준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전담기관 변경에 따라 달라지는 수행관리 내용과 기술개발 표준화 연계 방안 등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미래창조과학부의 ‘ICT분야 기금사업 관리체계 개선방안’에 따라 ICT 표준화 사업이 TTA(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에서 IITP로 이관됨에 따른 것.
관련기사
-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수행사업 홍보 위한 웹진 발간2015.07.23
- IITP, ICT 멘토링 대학생 서포터즈 모집2015.07.23
- IITP, 이동통신분야 R&D 개방형 평가 실시2015.07.23
- IITP-스카이TV, TOPCIT 시험 활성화 맞손2015.07.23
특히 중소 중견기업의 표준에 대한 참여확대를 위해 ‘ICT 표준기술자문’에 대한 설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홍승배 IITP 기술개발평가단장은 “표준화사업 전담기관 변경으로 인한 혼란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련 설명회는 향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며 “표준화는 우리나라 ICT 산업의 국제경쟁력을 좌우하는 주요 수단으로 대다수의 ICT 기업이 중소기업인 점을 감안할 때 정부의 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며, IITP는 이의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