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종합 USB-C 솔루션 출시

반도체ㆍ디스플레이입력 :2015/07/15 15:45

이재운 기자

NXP반도체는 인증과 전력공급, 연결 기능을 강화한 종합 USB-C 솔루션을 선보였다.

인증 기능은 기기에 대한 권한을 증명하고, 이에 따른 기기의 특정 기능을 실행해야 하는지 여부를 결정하는데 사용 가능하다.

이에 따라 비호환 기기와의 연결에 따른 제품 손상 가능성이나 안전성 위험을 방지할 수 있고, 기기의 수명도 늘릴 수 있다. 가령 호환성 검사를 거치지 않은 충전기를 연결했다가 발생하는 화상, 감전, 화재 사고를 예방하거나, 높은 수준의 보안을 요하는 사용자가 허가 받지 않은 케이블 연결에 대해 접근을 제한할 수 있게 된다.

관련기사

이 밖에 데이터 전송과 전력 공급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해주고, 최대 10Gbps 데이터 전송 속도와 100와트 전력을 제공해 시장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 또 디스플레이 포트(DP), MHL, 썬더볼트 등 다양한 프로토콜도 지원해 설계 유연성을 높여준다.

그레이엄 쿠니 NXP반도체 보안 인터페이스사업부 총괄은 “NXP 반도체는 단일 커넥터로 데이터, 비디오, 보안 및 전력 공급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토탈 USB 타입-C 솔루션의 샘플링 단계에 착수했다”며 "보안 칩 분야의 업계 리더인 NXP는 USB 타입-C에 인증 기능을 추가해 고객들이 자신의 기기를 보다 철저하게 보호하고 USB 타입-C 에코시스템의 신뢰성, 보안 및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