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룹이 메르스 여파 등으로 인해 침체된 내수 경기를 활성화하고 극심한 장기 가뭄과 그리스 위기 등으로 어려워진 경제 상황에 힘을 보태기 위해 나선다.
LG는 8일 ▲전통시장 상품권 구입 ▲중소 협력사 자금 지원 ▲농수산물 소비 촉진 운동 ▲가뭄 지역 봉사단 파견 등을 골자로 하는 내수경기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LG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70억원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입해 직원들과 협력회사에게 지급해 국내 소비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또 협력사의 재정 부담을 분담하고 위기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600억원의 긴급 자금을 조성해 협력사에 무이자로 대출을 제공한다. 이 자금은 금융기관 이자가 부담되거나 대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 협력사들에게 지원된다.
이와 별도로 LG화학 여수공장은 사업장 인근 지역의 쌀 500포대를 소비하는 로컬 푸드 운동을 벌이고 있으며, 오창공장은 청주 공예비엔날레, 청원 생명축제 등 지역 행사를 후원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LG디스플레이도 지난달 22일 파주 사업장 내에 경기 지역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을 열고 지역 사회 농가에 힘을 보태고 있고, 앞으로도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사회 특산물을 상시 판매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전국 지방 사업장에서 운영하고 있는 임직원 사회 봉사단을 중심으로 가뭄 지역 봉사활동도 진행한다.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들은 구미 인근 지역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활동을 진행하고, 서브원 임직원들은 강원도 홍천군을 찾아 일손을 보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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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LG는 메르스로 인해 일시 중지 되었던 사회공헌 활동도 다시 시작한다. LG이노텍은 주 1회 전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봉사를 하는 전사 봉사의 날인 '해피데이'를 이달 초 재개해 독거노인과 불우이웃, 장애인을 돕는 활동을 진행했다. LG CNS도 임직원들이 직접 청소년들에게 IT교육과 멘토링을 제공해 주는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활동을 13일부터 재개한다.
앞서 삼성그룹도 전통시장 상품권 300억원 추가 구매와 동남아 지역 관광객 유치,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등을 골자로 하는 내수 활성화 지원 방안을 발표했으며, 현대·기아차도 메르스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3개월간 할부금을 유예해 주기로 하는 등 주요 기업들이 다양한 내수 경기 지원책을 내놓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