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개발자 대상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개최

방송/통신입력 :2015/07/01 16:07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개발자 대상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코드스프린트 2015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지난 2012년 처음 열린 이 대회는 온라인에서 진행, 시공간의 제한을 없애고 국내외 개발자와 현업 담당자, 학생들의 자유로운 참여를 장려해 코딩에 대한 관심과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저변 확대에 기여한 점이 특징이다.

올해 4회째를 맞는 ‘코드스프린트 2015’는 오는 3일과 17일 각각 두 번의 라운드가 열흘간 진행되며 경연 참가자는 라운드 별 또는 모든 라운드 참여를 선택할 수 있다. 각 라운드 별 문제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참가 자격에는 제한이 없다.

도전 과제는 단기간의 경쟁을 통해 개별 실력을 극대화시키는 대회 취지에 걸맞게 하나의 정답을 요구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인 개선 및 최적화를 추구하는 문제 위주로 구성된다.

올해는 특히 이전 대회 라운드 별 1위 수상자들이 대상으로 우수 개발자 발굴을 위한 ‘명예의 전당’을 운영한다. 명예의 전당 수상자들은 대회 참여는 가능하나 순위권 입상 시 별도의 상품이 제공되며 차 순위자가 입상하게 된다.

각 라운드 별 1~3위 수상자에게는 맥프로, 아이맥 레티나, 맥북프로 레티나, 뉴 맥북 등이 부상으로 제공되며, 10위권 이내 입상자들에게는 SK플래닛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가산점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관련기사

대회 입상자들의 자세한 문제 해결 방법과 개발 이야기는 SK플래닛 기술 블로그 ‘리드미(http://readme.skplanet.com)’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전윤호 SK플래닛 CTO는 “SK플래닛은 개발자들의 창의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선도하는 기술주도 회사를 지향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경진대회와 세미나 등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기술 경연의 장과 최신 기술 트랜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전체 개발자들의 역량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