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른 무더위로 집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이른바 '베란다 캠핑'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 지마켓은 최근 베란다나 옥상에서 즐기기 적당한 미니 캠핑용품과 함께 물놀이 풀장 등의 판매가 전년 대비 최대 2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캠핑 문화가 진화하면서 '미니멀 캠핑'이나 '홈 캠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지마켓에서는 최근 한 달(5월23일~6월22일)간 팝업텐트 판매가 전년 대비 2배 이상(146%) 급증했다. 팝업텐트는 1~2인 소형 사이즈로, 던지기만 하면 완성돼 어디에서든 사용이 편리하다.
베란다 등 좁은 공간에서 활용도가 높은 미니/사이드 테이블 판매도 전년 대비 2배 이상(177%) 증가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파라솔 판매는 56%, 야전침대 35%, 돗자리의 경우 판매가 10% 증가했다.
집 밖에 아예 정원가구를 설치해 시간 날 때마다 휴식을 즐기는 이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같은 기간 지마켓에서는 정원가구 판매가 전년 대비 58% 증가했으며, 그 중 야외용 벤치는 273%, 야외테이블은 34% 증가했다. 아이들에게 적당한 정원그네 판매는 426% 급증했다.
집에서 물놀이를 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 최근 한 달 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대형 풀장튜브 판매는 전년 대비 10% 증가했으며, 아이용 풀장튜브는 13% 늘어났다. 풀장에서 갖고 놀기 좋은 물총, 오리배 등 물놀이 장난감 판매는 92% 증가했다. 이열치열로 욕조에서 입욕을 하는 것도 바캉스 방법 중 하나다. 같은 기간 지마켓에서는 아로마 오일과 분말 입욕제 판매가 각각 182%, 30%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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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마켓 패밀리사이트 G9에서는 이달 30일까지 '집에서 즐기는 바캉스'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관련상품 모바일 구매 시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실내 운동용품, 풀장튜브부터 오락기, 태블릿PC, 노트북, 홈뷰티용품, 보양식, 배달음식 등 구매 시 적용 가능하다. 캐시백은 구매 구매금액의 30%(최대 5천원)로, ID당 1회 선착순 1만 건 제공한다.
지마켓 스포츠팀 김윤상 팀장은 “오뉴월부터 불볕더위가 계속되고 있어 집에서 조촐한 바캉스를 즐기는 분들이 많아졌다”며 “특히 간편하고 알뜰하게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베란다 캠핑은 가장 대표적인 홈바캉스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