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 개설

홈&모바일입력 :2015/06/24 10:34

이재운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온라인 사진 공유 커뮤니티 ‘올림푸스피어(Olympusphere)’를 개설한다고 24일 밝혔다.

올림푸스피어는 사진 공유와 의견 교환 등을 통해 적립한 올림푸스 포인트로 온라인 쇼핑까지 가능한 사이트이자 올림푸스가 선보이는 온라인 사진 커뮤니티다. 사진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다.

회원 가입 후 개인별 페이지가 생성되며, 자신이 올린 사진을 앨범 형태로 저장할 수 있다. 사진을 올릴 때는 사진이 촬영된 상황이나 활용된 카메라 기능에 따라 별도 카테고리 구분도 가능하며, 게시된 사진에는 촬영 기종 및 노출, 셔터스피드와 같은 상세한 촬영 정보 및 간단한 코멘트를 더할 수 있어 촬영 노하우와 장소 등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관련기사

올림푸스피어 메인화면

추천, 즐겨찾기, 코멘트 등을 통해 서로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으며, 사진을 다운로드 받거나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등 개인 SNS로도 공유할 수 있다. 사진 게시나 다른 사용자의 사진 내려 받기 등을 통해 적립한 포인트는 올림푸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김규형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장은 “올림푸스피어는 그 동안 카페나 사진 커뮤니티를 통해 노하우를 공유해온 프로 및 매니아층과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에 익숙한 일반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온라인 커뮤니티”라며 “앞으로 인스타그램 등 더 많은 SNS 채널과 연동될 예정이며, 사진을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정보를 교류하고 사진의 재미와 가치를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