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북미 스마트 사이니지 공략

홈&모바일입력 :2015/06/19 11:20    수정: 2015/06/19 15:33

이재운 기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나란히 인포콤 2015 박람회에 참가해 북미 스마트 사이니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올랜도에서 개막한 북미 최대 스마트 사이니지 관련 전시회 인포콤 2015에 참가한 두 업체는 나란히 최신제품을 선보이며 공략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스마트LED사이니지와 세미아웃도어(OMD) 제품으로 각각 커머셜 인터그레이터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최고 제품’, AV 전문매체 레이브(rAVe)의 ‘독자 선정상’을 수상했다.

이 밖에 레이브는 삼성전자를 ‘가장 좋은 디스플레이 제조사’로 선정했고, 뉴베이미디어는 OMD와 스마트 사이니지 TV를 사용과 설치가 편하다고 평가하며 ‘렌탈&스테이징 시스템 어워드’ 대상으로 선정했다.

삼성전자 스마트 LED 사이니지 [사진=삼성전자]
LG전자 인포콤2015 부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연결부(베젤) 두께가 2mm가 안 되는 ‘비디오 월’, 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 초대형 울트라HD 사이니지 등 다양한 상업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였다.

‘비디오 월’은 베젤의 간섭을 최소화해 화면 몰입감을 극대화한다. 대형 스크린이 사용되는 관제센터, 공공장소, 방송국 등에서도 활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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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OS’를 탑재한 디지털 사이니지는 휴대폰, 태블릿 PC 등 스마트 기기와 연동해 사용 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을 활용하면 메뉴, 가격, 영양 정보 등 수시로 변경이 필요한 사항들이 스마트 기기를 통해 손쉽게 업데이트된다.

LG전자 55인치 비디오 월(55LV77A)은 미국 AV전문 매체인 SCN과 렌탈&이미징 등으로부터 ‘비디오 월 부문 최고 혁신상’과 ‘최고 LED제품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