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농협 농산물까지 로켓배송

우수 농산물 공급 및 판매 위한 업무협약

유통입력 :2015/06/18 14:09

e커머스 기업 쿠팡(대표 김범석)이 농협중앙회와 19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로켓배송을 통해 신선식품 등 각종 농산물로 판매 상품군을 확대한다.

협약식은 농협중앙회에서 개최되며, 쿠팡 김범석 대표와 농협중앙회의 이상욱 농업경제 대표가 참석해 향후 양사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한 뒤 업무협약서에 서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농협은 우수한 농산물을 쿠팡에 공급하고 쿠팡은 신선식품, 냉장, 냉동, 가공식품 등을 직매입해 판매한다. 회사는 해당 상품들을 로켓배송 함으로써 농산물 유통혁신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농협과 함께 우리 농산물의 판매 확대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쿠팡은 6월 중 농협중앙회와 함께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 농산물 및 신선식품의 수요가 많은 추석 전까지 준비를 마치고, 판매를 시작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쿠팡맨 로켓배송

김범석 쿠팡 대표는 “농협중앙회와의 협력을 계기로 쿠팡은 신선하고 우수한 각종 농산물 등을 로켓배송으로 빠르고 친절하게 고객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고객은 질 좋은 제품을 로켓배송으로 받게 돼 좀 더 편리한 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욱 농협중앙회 농업경제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사의 전략적 업무제휴를 통해 우리 농산물 소비 촉진 및 유통혁신에 기여하는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