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전략 SNG '리벤져스' 테스트 반응 '굿'

게임입력 :2015/06/16 11:06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 이하 넷마블)는 모바일 전략 소셜 네트워크 게임(SNG) ‘리벤져스 for Kakao(이하 리벤져스)’의 사전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달 정식 출시 예정인 리벤져스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안드로이드 기기 사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고, ‘클래시오브클랜’이나 ‘나를따르라’같은 전략 SNG를 선호하는 이용자들의 참여비율이 90%가 넘을 정도로 두드러졌다.

또한 사전 테스트 진행 결과 이용자들의 재방문율이 76%를 넘어서고, 설문조사에서도 모든 항목에서 5점 이상(6점 만점)을 받는 등 차세대 전략 SNG로서의 성공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리벤져스

특히 이번 테스트 후 이용자 설문조사에서 리벤져스는 6점 만점기준으로 게임의 재미 5.2점, 그래픽 5.1점, 출시 후 플레이 의향에 대해서도 5.3점을 각각 획득했으며, 플레이 시간도 모바일 전략 SNG로는 긴 평균 100분에 달했다.

관련기사

이용자들은 테스트 후기를 통해 기존 모바일 전략 SNG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영웅과 친구를 포로로 잡는 독특한 시스템과 게임에 등장하는 영웅을 RPG(역할수행게임)처럼 자신의 전투 스타일에 맞춰 육성할 수 있는 요소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여줬다고 전해졌다.

넷마블의 강지훈 본부장은 “전략게임에 RPG 육성 요소를 더한 리벤져스의 진보된 게임성이 시장에서 통한다는 걸 이번 테스트를 통해 확인했다”며 “이러한 분위기가 정식 출시 이후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게임 개선 및 서비스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