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고급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인기

상반기 국내 누적판매량 1만대 돌파

홈&모바일입력 :2015/06/15 11:00

이재운 기자

LG전자는 올 1월 선보인 고급형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제품군이 국내 시장에서 지난달 말 기준 누적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코드제로 제품군이 LG전자의 국내 시장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의 절반에 육박하게 됐다. 또 국내 무선 청소기 시장 판매량 1위 자리도 수성하고 있다.

코드제로는 50만원 이상 고급형(프리미엄) 무선청소기 브랜드로 무선 진공청소기 ‘코드제로 싸이킹’, 무선 핸디스틱 청소기 ‘코드제로 핸디스틱’, 침구청소기 ‘코드제로 침구킹’, 로봇청소기 ‘로보킹’ 등으로 구성돼있다.

관련기사

LG전자는 코드제로 제품군에 자체 개발한 새로운 인버터 모터나 LG화학 리튬이온전지 셀을 이용한 고효율 배터리를 탑재하는 등 차별화를 시도했다.

조성진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에어솔루션)사업본부장 사장은 “선을 없애 편리한 LG ‘코드제로’만의 차원이 다른 가치로 국내 최고의 무선 청소기 브랜드 위상을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