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버튼을 줄이고 글자 크기를 늘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이지 TV’가 판매 50일만에 누적 판매 5천대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00대 가량 판매한 셈으로, LG전자는 인기 이유로 남녀노소에 관계 없이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쉬운 사용성을 이유로 꼽았다.
사용 편리성을 높이기 위해 리모콘 버튼 개수를 절반으로 줄이고 크기를 늘렸다. 또 가청 주파수 대역 중 고음역을 강화한 음향 기술을 적용해 잡음을 최소화한 또렷한 음질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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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 스탠드와 리모콘 등에 동일한 ‘로즈 골드’ 색상을 적용한 디자인도 특징이다.
허재철 LG전자 한국영업본부 HE마케팅FD 상무는 “이지 TV는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편리한 사용성으로 남녀노소 모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TV”라며 “다양한 맞춤형 제품을 선보여 국내 TV 시장 공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