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시아 가격비교 사이트 추가 인수 예정베트남 최대 가격비교 사이트 웹소산의 월간 방문자 수는 200만 명에 육박한다.
옐로모바일(대표 이상혁)의 옐로쇼핑미디어(이하 YSM) 그룹은 베트남 가격비교 사이트인 웹소산을 인수했다고 5일 밝혔다.
웹소산은 베트남 가격비교 사이트로 현재 월간 방문자 수가 200만 명에 육박한다. YSM은 베트남 지역의 웹소산과의 계약을 지난달 완료했으며, 향후 모바일 쇼핑미디어 사업으로 확장을 도울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YSM은 태국, 대만,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지역의 가격비교 사이트를 인수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 퍼플프렌즈, '튠' 모바일 광고 솔루션 공급2015.06.05
- 옐로모바일 ‘굿닥’, 일본 진출2015.06.05
- 옐로모바일 “적자 봐도 아직은 더 공격적인 투자 필요”2015.06.05
- 옐로모바일 1Q 매출 ‘6배’ ↑…“통큰 마케팅 지속”2015.06.05
지난해 9월 옐로모바일은 인도네시아 최대 규모의 가격비교 사이트인 프라이스에어리어를 인수해 쿠차와의 전략적인 협업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을 다졌다.
최성우 YSM 대표는 “이번 웹소산 인수는 쿠차의 해외진출 발판으로 활용할 예정이며 YSM의 아시아 모바일 쇼핑미디어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목적”이라며 “국내 시장 선점을 넘어 모바일 사업이 아직 초기 단계에 있는 주요 아시아 국가에서도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