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음성 무제한 합류…모바일IPTV 공짜

총 13종 데이터 중심 요금제 출시

일반입력 :2015/05/14 09:14    수정: 2015/05/14 09:17

KT에 이어 LG유플러스가 데이터 중심 요금제 개편에 합류했다. ‘비디오 LTE’를 강조해온 만큼 일반 음성자유 데이터 요금제와 함께 비디오 전용 데이터 요금제 6종을 내놓은 점이 주목된다.

14일 LG유플러스는 음성을 많이 이용하는 가입자를 위한 ‘데이터 중심 LTE음성자유’ 요금제와 동영상 시청 등으로 인해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가입자의 이용패턴에 특화된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 등 총 13종의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실제 요금제 변경과 가입은 오는 15일부터다. ■ 음성 통화 무한, 기본료 5만원대부터 데이터 무제한

LG유플러스는 요금제 구간과 상관 없이 모든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서 망내외는 물론 무선과 유선 통화료 모두 무한으로 설정했다. 최저가 데이터 요금제에 가입하더라도 전화통화시 국제전화와 해외 로밍통화를 제외하고 전화료가 추가로 과금되지 않는다.

요금제 구간은 2만원대인 29.9 요금제부터 99.9요금제까지 총 7종이다.

33.9와 38.9 등 3만원대 요금제의 경우, 경쟁사 대비 데이터 제공량은 같지만 요금은 매월 1천원씩 절감 가능한 수준으로 설계됐다.

59.9 이상 요금제에서는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제공된다. 기본 제공량 소진 이후에도 1일 2GB가 속도 제한 없이 다시 제공되며, 2GB 소진 시에도 3~5M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이용이 가능하다.

모바일 IPTV 는 49.9 요금제 이상부터 무료로 제공된다. ■ 비디오 요금제도 데이터 중심으로

LTE 시대에 들어 동영상 시청이 대폭 늘어난 만큼 이 회사는 그간 비디오 전용 요금제를 내놓기도 했다. 나아가 데이터 중심 요금제에도 비디오 LTE에 맞는 특화 상품 6종을 꺼내들었다.

비디오 요금제의 경우 음성통화는 망내외(통신사) 구분 없이 무선 통화, 즉 휴대폰끼리 통화하는 것은 모두 무제한 제공된다. 집전화와 같은 유선 통화는 과금이 이뤄진다.

특히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의 경우 모바일 IPTV를 모두 시청할 수 있다. 최저 요금제가 3만7천원에 데이터 월 700MB에 모바일 IPTV 전용 데이터 매일 1GB도 주어진다.

4만원대부터 5만원대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는 모바일 IPTV와 더불어 이 회사의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인 유플릭스 전용 데이터도 주어진다. 아울러 6만원대와 7만원대 요금제는 모바일 IPTV와 유플릭스 등을 비롯해 모든 데이터 과금이 이뤄지지 않는 무제한이다. 지난 3월 데이터에 특화된 비디오 요금제 출시에 이어 음성과 문자 무제한의 데이터 중심 LTE음성자유 요금제, 음성 문자는 무한 제공하면서 데이터에도 최적화된 LTE 데이터 중심 비디오 요금제까지 출시하게 된 것.

관련기사

회사 측은 이를 두고 ‘음성/문자’, ‘데이터’, ‘음성/문자+데이터’에 최적화된 요금제 구성을 갖추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주식 LG유플러스 SC본부장은 “데이터 중심 요금제는 2013년 음성(유무선)무제한, 2014년 데이터무제한에 이은 또 하나의 야심작”이라면서 “LTE 요금제 리더십을 꾸준히 확보해온 LG유플러스는 데이터 중심 요금제를 통해 앞으로도 LTE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