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빌트인 가전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고급 빌트인 시장을 공략해 3년간 2배의 성장을 이루겠다는 목표다.
7일 오전 삼성전자는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2015 삼성 셰프컬렉션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셰프컬렉션 빌트인’을 공개하며 고급형 주방가전 브랜드 셰프컬렉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밝혔다.
빌트인 제품군은 냉장고는 물론 전기레인지,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등을 포함하는 패키지로, 고급 주택에 내장(빌트인) 형태로 적용된다. 삼성전자가 그 동안 북미를 중심으로 빌트인 가전 공략에 박차를 가해왔으나 국내에서도 B2B 빌트인 시장을 겨냥해 대규모 행사를 마련했다.
윤부근 삼성전자 CE사업부 사장은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한 단계 진화한 빌트인 솔루션”이라며, “삼성전자는 올해를 국내 빌트인 확대의 원년으로 삼아 2018년까지 국내 빌트인 가전 시장을 두 배 이상 성장시키고, 확고한 프리미엄 빌트인 시장 리더십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또 “현실로 다가오는 IoT와 퓨쳐홈에 대한 기대 속에 홈의 역할은 확장되고 변화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소비자를 세심히 배려한 다양한 혁신 제품들로 일상 생활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품격을 높이겠다”고 덧붙였다.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미세정온 기술과 슬림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조화를 이룬 상냉장 하냉동 2도어 냉장고 ▲‘버츄얼 플레임’을 적용해 안전하고 편리한 조리를 할 수 있는 인덕션 전기레인지 ▲‘고메 베이퍼’ 기술로 음식의 맛과 식감을 살려주는 전기오븐 ▲혁신적인 ‘워터월’ 세척방식을 채용한 식기세척기 등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는 “주방 가구 속에 가려졌던 기존 빌트인 디자인과 달리 ‘셰프컬렉션 빌트인’은 리얼 스테인리스 메탈 소재의 외관을 채용하며 제품 자체를 전면에 내세우는 등 신개념 디자인을 적용했고, 최정상 셰프들의 인사이트가 반영된 혁신적인 성능과 소비자를 배려한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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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셰프컬렉션 빌트인’ 출시로 완성된 ‘셰프컬렉션 풀 라인업’을 통해 식재료 보관부터 세척까지 요리의 전 과정에서 더 맛있고 즐거운 ‘미식(美食) 경험’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클럽 드 셰프’ 멤버인 미슐렝 스타 셰프 다니엘 블뤼와 크리스토퍼 코스토프가 참석해 무대에서 직접 제품을 소개했고, 예술과 쿠킹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공연 연출가 박칼린이 특별 출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