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앱스토어 비즈플레이 가입기업 2만개 돌파

일반입력 :2015/05/04 10:41

황치규 기자

비즈플레이(대표 윤완수)는 자사 기업용 앱스토어 비즈플레이에 기입한 기업수가 5개월만에 2만개를 돌파했다고 4일 발표했다.

비즈플레이를 쓰는 사용자들이 소속된 기업수가 2만개를 넘었다는 얘기다. 회사측은 특히 비즈플레이 대표 앱 중 하나인 ‘콜라보’가 사용자 확산을 주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회사측에 따르면 콜라보는 직장동료·외부 협력업체 직원 등 업무 관계자와 그룹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그룹 대화 서비스다. 회사 내외부 관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그룹 생성, 게시글 수신 확인, 답글에 사진 첨부, 게시물 숨기기, 이메일 발송 등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관련기사

또 ▲스마트폰 연동 ▲실시간 알림 ▲일정·메모 앱 연동 ▲작성자 구분, 제목·내용·답글별, 기간별, 분류함별 상세 검색 등 업무 관계자간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콜라보는 홈페이지(www.mycollabo.com) 또는 비즈플레이(www.bizplay.co.kr)를 통해 무료로 만나볼 수 있으며, 협업을 원하는 업무 관계자를 휴대폰 문자 또는 이메일 등을 통해 초대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유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비용부담이 있고, 기존 무료 그룹웨어를 사용하기에는 보안 등을 우려하는 중소 기업들에게 적합한 서비스라고 비즈플레이는 강조했다.

윤완수 비즈플레이 대표는 콜라보는 기업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도 자유롭게 소통하고, 효율적으로 업무를 진행 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더 많은 기업들이 콜라보를 통해 원활하게 커뮤니케이션 하고 업무 효율성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