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내음이 가득한 요즘, 야외 활동을 즐기기에 참 좋은 계절이다. 특히 1일 근로자의 날부터 5일 어린이날까지 최대 닷새 간의 휴일을 즐길 수 있는 황금연휴는 가족들과 봄 나들이 떠나기에 최고의 기회다.
가족과 함께 산으로, 들로 봄 나들이 즐길 때 도움이 되는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들을 소개한다.
봄 나들이 준비를 돕는 앱부터 사진 및 동영상 촬영을 돕는 앱, 스마트하게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에서 유용한 앱과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앱들이 많다.
'트래블리스트'($1.99)는 여행하기 전 기억해야 할 물품 등을 목록으로 정리할 수 있는 앱이다. 원하는 대로 목록 생성과 편집이 가능하고 여행스케줄도 만들 수 있다. 스케줄 알림기능이 있어 원하는 시간, 일정에 알람을 설정할 수 있다.
'실시간 날씨'($1.99)는 실시간 날씨 정보 앱이다. 거주 도시 및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현재 날씨 상황을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해 준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친구들과 날씨 정보 공유도 가능하다.
'대한민국 구석구석'(무료)은 한국관광공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관광정보 서비스 앱이다. 약 3만여건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여행 정보를 제공하며, 관광지, 음식, 숙박, 축제 등의 유용한 관광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콘텐츠 찜목록 기능으로 나만의 여행정보 목록을 만들 수도 있다.
'대한민국 최고 캠핑여행지를 찾아라!'($4.99)는 캠핑지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캠핑여행 달인 20인이 추천하는 대한민국 최고 캠프장을 지역별 랭킹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캠프장 체크사항 및 주변 볼거리와 캠핑 초보자를 위한 입문 정보도 제공한다.
사진과 동영상으로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앱도 있다. '콜라보(Collavo)'(무료)는 모바일 비디오 제작 앱으로 8초~32초의 짧고 아름다운 동영상을 무료 필터와 무료 음원으로 꾸밀 수 있다. 실시간 콜라보레이션 기능을 지원해 친구들과 협업이 가능하다.
iOS전용 앱인 'Rookie 포토에디터'(무료)는 전문가가 찍은 듯한 사진과 감성을 표현해주는 포토에디터 앱이다. 사진촬영 전 필터 효과를 선택하고 촬영 가능하며 손떨림 방지 및 셀프카메라 좌우 반전 보정 기능을 보유하고 있다. 다양한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수십종의 텍스처와 빛샘 효과를 제공하며 기본 기능 외에도 다중 노출, 밝은 영역, 어두운 영역 보정 등 전문적인 편집이 가능하다.
'Slow Shutter Cam'(0.99$)은 DSLR에서만 가능하던 노출효과를 통해 움직이는 피사체로부터 느낌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앱이다. 피사체의 큰 움직임을 잡아내는 '모션블러(Motion Blur)' 모드와 빛이 적은 야간에 교통, 불꽃의 움직임을 잡아내는 '라이트트레일(Light Trail)' 모드가 있다. 촬영시간, 프레임 수, 민감도를 조정해 같은 장면에서도 여러 분위기의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플래시와 손떨림 보정 기능까지 포함돼있다.
스마트한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들도 있다. '램블러'(무료)는 산의 정보와 산행경로를 알려주는 앱이다. 여정기록 중 사진, 동영상, 육성메모, 메모 저장이 가능하고 어느 지점에서 기록한 것인지 자동으로 지도 위에 기록된다. 따로 정리하지 않아도, 시간적 순서에 따라 여정과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완성된 트립은 페이스북, 트위터, URL 공유, HTML 공유를 통해 손쉽게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다.
'Runtastic Mountain Bike PRO'($4.99)는 산악자전거 사이클링 GPS 트래킹 앱이다. 오프라인 지도 기능으로 GSM 커버리지 없이도 지도를 사용할 수 있어 어느 트레일에서나 앱 사용이 가능하다. 이동거리, 고도, 칼로리, 센서값(sensor value) 등 세션 동안에 중요한 파라미터 기록이 가능하고 페이스 북 및 트위터에서 공유할 수 있다.
'대한민국산'(무료)은 국내 여러 산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산 랭킹 앱이다. 인기 있는 산 정보를 제공하고 현재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산의 랭킹 또한 제공한다. 산에 대한 전체적인 기본 정보는 물론, 뉴스, 블로그 등을 통해 추가로 필요한 축제의 정보를 별도의 검색없이 클릭 한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산 정보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과 같은 SNS 및 SMS 문자로도 보낼 수 있다.
여행지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유용한 앱도 있다. 'Kidsmap'(무료)은 엄마와 아이의 휴대폰을 연결해두면 언제 어디서든 서로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이다. 개인정보를 입력할 필요가 없고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모든 데이터가 암호화되어 전달되므로 안전하다. 알림 지역 설정 기능을 통해 가족구성원이 특정 지역을 오고 갈 때 알림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 내비 검색어로 본 5월 황금연휴 인기 목적지는?2015.05.01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미세먼지 습격, 내 가족 지키는 앱2015.05.01
- 헉! 999.99달러?…비싼 iOS 앱 20選2015.05.01
- 앱스토어가 추천하는 로맨틱 발렌타인 앱2015.05.01
아이패드 전용 앱인 '숲에서 만난 곤충'($4.99)은 숲에서 살고 있는 곤충을 소개해주는 백과사전 앱이다. 그림으로 보던 곤충의 모습을 터치, 드래그해 생생한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재미있는 OX퀴즈와 사진 퀴즈로 곤충에 대해 확인하며 학습할 수 있다.
'Star Walk2'($2.99)는 하늘의 수천 개의 별, 혜성을 향해 폰이나 패드를 들어 올리기만 하면 별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앱이다. 3D 모드로 여러 별자리와 행성을 관찰해볼 수 있으며, 야간 모드로 어둠 속에서도 쉽게 별을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