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올 1분기 매출 상승을 거뒀음에도 연구개발 비용 증가로 순이익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페이스북은 22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나스닥 시장 마감 후 올해 1분기 매출이 35억4천만 달러(3조8천400억원), 순이익 5억1천200만 달러(5천550억원)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46%나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20% 감소한 결과다.
페이스북의 1분기 매출은 분석가들이 전망한 35억6천만 달러에는 못 미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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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의 1분기 비용은 전년 동기 대비 83% 증가했는데, 이 중 연구개발 비용이 133% 늘었고 마케팅과 영업비용은 거의 두 배 가까이 상승했다.
한편 페이스북의 3월 기준 월 활동 사용자 수는 14억4천만 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또 모바일 월 활동 사용자 수는 12억5천만 명으로 24% 상승했다. 광고 매출 중 모바일의 비중은 69%를 차지해 상승세를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