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벤드, 삼성 타이젠폰 OTA 업그레이드 지원

일반입력 :2015/04/13 11:15

레드벤드는 삼성전자의 타이젠을 탑재한 삼성 Z1 스마트폰 에 자사의 오버더에어(OTA, Over-the-Air) 업데이트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전자와 레드벤드는 이 협력을 통해양사의 오랜 전략적 관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삼성 타이젠 스마트폰에 도입된 OTA 업데이트 솔루션은 플랫폼 안정화 및 사후 안정화에 기여하게 된다. 삼성전자는 첫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출시 당시에도 레드벤드 솔루션을 사용했다.

레드벤드의 핵심기술인 ‘스마트델타(Smart Delta) 기술’은 소프트웨어 및 펌웨어 업데이트에 안정성, 효율성, 신뢰성 등을 높여준다. 업데이트 패키지를 최적화하고, 메모리나 대역폭 요구량을 감소시켜 빠른 업데이트를 지원하면서 100% 업데이트 신뢰성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관련기사

삼성 Z1은 타이젠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한 휴대폰이다. 타이젠은 다양한 단말기에 적용돼 스마트폰, 스마트TV, 태블릿, 웨어러블 기기 등에 도입될 것으로 전망된다.

레드벤드코리아 서장원 지사장은 “오랜 기간 삼성전자와 함께 타이젠 연합 회원사로 활동하며 사용자에게 신뢰할 수 있는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타이젠 사용 고객이 레드벤드 솔루션을 통해 새로운 운영체제인 타이젠 생태계를 손쉽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