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 HTML5 UI 플랫폼으로 공공시장 공략

일반입력 :2015/04/06 16:14

인스웨이브시스템즈(대표 어세룡)는 3일 디큐브시티호텔에서 개최된 '공공솔루션 마켓 2015' 행사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공공솔루션마켓 2015는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가 주관하고 공공부문발주자협의회에서 주최하는 행사로 인스웨이브는 자사 HTML5 UI 플랫폼인 '웹스퀘어5'를 공공기관 정보화 담당자들에게 알리고, 실질적인 제품 데모와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참가했다.

웹스퀘어5는 최근 행정∙공공기관들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액티브X 제거 및 웹 접근성 개선, HTML5 웹 표준 UI/UX를 실질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관련기사

컨퍼런스 세션발표를 통해 인스웨이브 연구개발 본부의 김욱래 본부장은 “ 차세대 웹 표준 HTML5 플랫폼의 동향과 공공업무 적용 방안”을 주제로 최신 HTML5의 스펙과 주요 기술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발표에서 김 본부장은 모바일의 증대, OS 및 브라우저의 다각화 등 급변화는 인터넷 환경에서 실질적으로 웹 표준을 공공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하고, 공공기관의 웹 사이트에 적용해야 할 웹 접근성 준수 및 다양한 환경과의 호환성에 대해 설명했다. 또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의 화면을 제공할 수 있는 반응형·적응형 웹 컴포넌트 등 웹스퀘어5에 포함된 HTML5 웹 표준 UX/UI 구축 기능을 시연해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