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웹(대표 심명섭)의 숙박어플 ‘여기어때’가 사용자 환경에 맞춘 업데이트 버전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여기어때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내 주변 검색기능'이 강화됐으며, 요일마다 다른 숙박시설의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개선됐다.
내 주변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이용자의 위치에서 도보로 1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는 '여기어때' 제휴점 수와 위치정보를 알 수 있다. 이 기능은 갑작스럽게 출장을 떠나게 됐을 때 또는 계획 없이 떠난 국내 여행에서 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여기어때는 요일별, 객실별 이용시간과 요금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객실 사진과 해당 객실의 요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페이지를 개편해 번거로운 이동을 최소화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기존의 무의미한 정보나열 방식을 벗어나 사용자 입장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선별적으로 제공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으며, UI 역시 정확한 정보전달에 중점을 두고 개선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육아 필수앱 5가지2015.03.26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신학기 필수 앱 5가지2015.03.26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명절후유증 극복 앱 5가지2015.03.26
- [백기자의 플레이타임]밸런타인데이, 이 앱 어때요?2015.03.26
이외에도 여기어때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혜택존'을 도입했다. 여기어때 제휴점 객실에 부착돼 있는 혜택존 마크에 NFC 태깅을 하거나 QR코드를 찍는 것만으로도 즉시 사용가능 한 포인트와 영화 이용권 등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인원수에 제한이 없어 커플이 인증할 경우 2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먼저 실시되며 약 1주일 후 아이폰 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