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퀄리티 필터’로 질 낮은 트윗 없앤다

봇 계정 트윗 사라질 것으로 기대

일반입력 :2015/03/25 09:07

트위터가 품질이 낮은 트윗을 타임라인에서 제거하는 기능을 일부 사용자들에게 테스트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기가진에 따르면 트위터는 지금까지 일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기능을 테스트해 왔다. 이번에 테스트 되는 기능은 타임라인에서 품질이 낮은 트윗을 삭제하는 것으로, 해당 기능은 ‘퀄리티 필터’라는 이름이 붙었다.

퀄리티 필터가 일반 기능으로 채택되면 트위터에 무수히 존재하는 봇 계정의 트윗이 사라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허위 또는 공격적인 트윗, 과격한 표현 등이 사용된 글들이 표시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트위터는 각 사용자 활동에 따라 가장 관심이 있다고 생각되는 계정을 ‘맞춤형 추천 사용자’로 자동 추천해 준다. 이 기능과 퀄리티 필터를 연계시켜 각 사용자가 흥미와 관심을 가질만한 트윗을 사용자에게 많이 보여주고, 트위터 전체의 품질을 높여가는 것이 회사의 전략으로 풀이된다.

또 트위터는 포스퀘어와 협력해 트윗에 위치정보 태그를 포함하는 기능도 추가할 예정이다. 안드로이드용 트위터와 iOS용 트위터와 같은 공식 앱 외에 트위터닷컴이나 타사 클라이언트 응용프로그램에서도 트윗에 위치 정보를 포함할 수 있다.

관련기사

위치 정보는 지명 이외에 특정 시설 이름과 특징적인 이름이 표시된다. 이런 정보는 포스퀘어에서 제공된다. 안드로이드용 트위터와 iOS용 트위터에서는 위치 정보 사용이 기본적으로 해제돼 있기 때문에 위치 정보를 트윗하고 싶다면 각각의 단말에서 위치 정보 사용을 허용해야 한다.

트위터와 포스퀘어 제휴 소식은 작년 12월 비즈니스 인사이더가 보도한 바 있다.